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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톡 운영정책
쇼톡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이러한 행위를 승인하거나 조장할 경우 이용이 정지되고, 수입 지급 신청이 거절됩니다.
또한 부정행위를 통해 회사에 심각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손해배상 및 민형사상 책임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홍보 시 금지사항
- 홍보 시 설치, 전환 및 실행에 따른 그 어떠한 보상 지급 및 허위, 과장 광고(홍보)를 금지합니다.
- 회원은 수동 작업을 포함하여 광고 클릭 및 앱 다운로드 수를 인위적으로 증가시키는 어떠한 수단도 일체 사용을 금지합니다.
- 기타 광고주가 의도하지 않은 클릭의 발생을 금지합니다.
- 타인의 리뷰를 무단으로 발췌 및 도용한 홍보를 금지합니다.
- 단순 반복적인 도배글의 작성을 금지합니다.
-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자 또는 관리자가 구체적으로 밝힌 거부 의사에 반하여 게시글을 작성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비정상적인 앱 설치를 유도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의미 없는 글이나 앱과 상관없는 내용으로 소개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또는 사기나 허위사실로 제3자에게 홍보활동을 위임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광고주 공식 홈페이지로 오인하도록 유사 홈페이지를 만들어 홍보하거나 검색 광고로 홍보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광고주를 사칭하여 홍보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불법, 성인사이트 및 홍보가 금지된 사이트나 커뮤니티에서 홍보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정치적인 내용을 포함하여 홍보글을 작성하거나, 정치적인 내용이 주로 올라오는 매체에서 홍보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기타 스팸 및 공정위의 준수 사항을 명백히 위반한 홍보활동을 금지합니다.
- 허위/과장된 정보로 콘텐츠를 작성/제작하고 홍보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연예인 및 저작권(초상권)이 있는 사진이나 이미지를 무단으로 도용하여 콘텐츠를 작성하고 홍보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타인의 게시글에 댓글로 홍보활동을 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다른 업체/서비스와 비교하거나 비방하는 내용을 함께 홍보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2. 전환 제한사항
- 홍보를 통해 전환을 일으킨 사용자가 동시에 여러 개의 캠페인을 전환하는 경우 부정 홍보로 간주되어 전환이 인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비정상적인 전환율(클릭대비 설치)이 지속적으로 기록되는 경우 부정 홍보로 간주되어 전환이 인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클릭 후 다운로드 도중 혹은 앱의 실행 시 IP가 바뀔 경우 기술적인 한계로 인해 전환이 안될 수 있습니다.
3. 기술적인 부정 활동의 전환 제한 및 제재사항
- 에이전트(agent), 로봇(robot), 스크립트(script), 스파이더(spider), 스파이웨어(spyware) 등의 자동화된 수단 또는 기타 부정한 방법 등을 통하여 서비스에 접속하는 경우
- 임의로 아이피 변경, 가상 장치 등을 통해 설치, 전환 정보를 조작하는 경우
- 쇼톡 서비스를 위해 저장되는 정보의 도용 및 왜곡하는 경우
- 쇼톡 서비스 SDK에서 서버와 주고받는 데이터를 왜곡하는 경우
- 쇼톡 서버 및 설비 등에 부하를 야기하는 행위를 할 경우
- 쇼톡이 명시적으로 허용하지 않는 방식으로 광고 코드 및 트래킹 링크를 변경하거나 조작하는 경우
- 기타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발견 시
4. 광고효과 검증에 따른 제재사항
쇼톡 내부 운영 기준에 따라 광고효과를 저해하거나 광고효과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 등록이 거부되거나 활동에 제한이 있을 수 있고, 활동에 대한 검증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 회원 평균 전환율(설치/클릭)보다 현저하게 낮거나 높은 경우
- 전환된 사용자들의 앱 사용률이 상대적으로 낮은 경우
- 출처가 확인되지 않는 경로를 통해 지속적으로 전환이 되는 경우 (카카오톡, 라인, 페이스북 메신저 등에 의한 홍보)
- 같은 장비에서 반복적으로 설치되는 경우
- 같은 네트워크(아이피) 및 장비에서 지속적으로 설치되는 경우
- 여러 캠페인이 동시다발적으로 설치되는 경우
- 짧은 시간 동안 확인할 수 없는 많은 전환이 발생하는 경우
- 가상 장치 / VPN을 통한 전환 기록은 영구 정지
- 기타 전환 기록이 일반적인 전환 패턴과 상이한 경우
- 회원이 작성한 홍보 콘텐츠나 서비스의 퀄리티가 현저하게 낮아 광고주로부터 클레임을 일정 횟수 이상 받은 경우
- 타인이 작성한 홍보 콘텐츠 내용을 무단으로 복제 및 도용하여 원 저작자로부터 클레임을 받은 경우
- 퀄리티가 낮은 홍보 콘텐츠를 의미 없는 단순 반복 노출로 인해 사용자로부터 클레임을 일정 횟수 이상 받은 경우
5. 이용 제한사항
- 경고 처리는 최초 1회이며 2회 이상 경고를 받을 시 이용정지됩니다.
- 이용정지 시 해당 계정 정보는 초기화되어 누적된 포인트는 소멸되며, 48시간 동안 쇼톡 활동이 불가합니다.
- 영구 정지 시 해당 계정으로 더 이상 쇼톡 활동이 불가합니다.
- 이용정지 기준
- 쇼톡 가이드, 정책을 위반하거나 위반이 예상되는 경우
- 쇼톡의 이미지를 실추시키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을 유포시키는 경우
- 다른 사용자에게 부정행위나 잘못된 사실을 유포하는 경우
- 2개 이상의 계정을 사용하는 경우(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 1인 1개의 계정 사용 가능)
- 영구 정지 기준
- 의도적으로 정보를 위,변조하여 수익을 올리는 부정행위
- 악의적인 목적으로 거짓 신고를 하는 경우
- 거짓, 사칭으로 문의 및 상담을 하는 경우
- 욕설 및 비속어를 남발하여 운영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기타 쇼톡 운영에 지속적으로 방해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일회성 가상 메일 계정으로 가입을 시도, 활동하는 경우
- 만 14세 미만 회원일 경우
6. 공정거래위원회 정책 준수 사항
쇼톡에 등록된 캠페인을 홍보할 목적으로 작성된 게시글에 캠페인의 "추천/보증 등"과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의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광고 지침을 지켜야 합니다.
- "추천/보증"의 의미
- 본인의 사용 경험 또는 체험 등에 근거하여 해당 상품, 서비스의 효능, 효과, 성능 등의 면에서 좋은 상품, 서비스로 인정 및 평가하거나 해당 상품, 서비스의 구매나 사용을 권장하는 것.
- 광고주와 독립되는 제3자의 의견으로 인식되는 내용으로, 해당 상품, 서비스의 구매나 사용 등을 권장하는 것.
- 추천/보증에 따른 경제적 이해 관계 표시
- 금전, 제품의 제공, 서비스의 무료 또는 할인 이용 등 경제적 대가를 받았거나 받기로 합의한 상태에서 추천/보증을 하는 경우 이를 소비자가 인지할 수 있도록 경제적 이해관계를 표시하는 문구를 표기해야 합니다.
- 경제적 이해관계를 표시하는 문구는 소비자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제목이나 게시글의 가장 첫 부분에 명확하게 표시해야 합니다.
- 쇼톡 활동 시에는 모든 활동 매체에 아래와 같은 광고 표시를 하거나 쇼톡 스폰서 배너를 적용해야 합니다.
매체/채널 광고 표시 위치 표시 방법 블로그/지식인 제목 또는 글의 가장 첫 부분 - 제목에 표시할 경우 광고 문구가 생략되지 않도록 제목 길이 조절
- 게시글 첫 부분에 쓸 경우 글자 크기를 더 크게 하거나 글자색을 다르게 표시
- 쇼톡 스폰서 배너를 사용할 경우 본문 맨 첫 줄에 배너 등록
포털 카페/밴드/커뮤니티 제목 또는 글의 가장 첫 부분 - 페이스북 글의 첫 부분 - 해시태그 형태로 입력 시 첫 번째 해시태그
- #광고, #유료광고, #상업광고 #협찬 등 명확한 한국어 해시태그 사용
- 소비자들이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표현
- 추천/보증이 포함된 모든 사진에도 표시
- 외국어 표기 불가 (예시: #AD, #PR, #Partnership #Advertisement #Ambassador 등)
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 - - 유튜브, SOOP(구 아프리카TV), 틱톡 등 - - 유튜브 설정 통한 유료 광고 표시
- 제목
- 영상 내 수시/반복 표시
- 영상 전체가 추천, 보증의 내용이 포함될 경우 영상의 시작과 끝부분에 광고 표시
- 영상의 일부분에 추천, 보증이 포함되면 해당 부분에 반복적으로 광고 표시
- 제목에 표시할 경우 광고 문구가 생략되지 않도록 제목 길이 조절
7. 장애 및 복구
- 로우데이터(RAW DATA) 기록이 남아있어서 기술적인 복원이 가능한 경우에는 자료 복구가 가능합니다.
- 광고주의 SDK 오류, 사용자의 네트웍 불량 등으로 인해 전환이 발생하지 않은 경우에는 복구가 불가합니다.
회원약관
제 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함)은 주식회사 오드엠(이하 "회사"라고 함)이 제공하는 쇼톡 광고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함)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회사"와 "회원"간의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① "광고주"라 함은 개인 또는 기업이 영위하는 사업의 광고나 홍보, 마케팅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② "광고매체"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하는 PC, TV, 휴대형 단말기 등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한 애플리케이션 및 웹사이트 기반의 매체입니다. ③ "광고매체 이용자"라 함은 "광고매체"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의미하며, "광고매체"의 회원 또는 비회원 모두를 지칭합니다. ④ "광고센터"라 함은 "광고주" 및 "쇼톡 회원"이 "서비스"의 신청, 집행, 관리, 취소 등을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관리 사이트를 의미합니다. ⑤ "광고수익"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광고를 의뢰한 광고주로부터 지급받은 대가를 의미합니다. ⑥ "광고주계정"이라 함은 "광고주"의 식별 및 "서비스" 관리를 위해 "광고주"별로 제공되는 "광고센터"의 전용 계정을 의미합니다. ⑦ "쇼톡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광고주"가 "회사"에 요청한 광고를 "광고매체"에 게재하거나, "광고매체 이용자"가 해당 광고(또는 링크)를 클릭한 후 다운로드, 실행, 설치, 구매, 조회 등의 행위를 통해 발생한 "광고수익"에 대해 "회사"로부터 일정한 비율로 수익 배분을 받는 자를 의미합니다. ⑧ "서비스"라 함은 "광고주"가 "회사"에 요청한 광고를 "쇼톡 회원"이 "광고매체"에 게재하거나, "광고매체 이용자"가 해당 광고를 클릭한 후 다운로드, 실행, 설치, 구매, 조회 등의 행위를 통해 발생한 "광고수익"을 "회사"와 "쇼톡 회원"이 일정한 비율로 배분하는 광고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⑨ "커미션,수입"이라 함은 "광고수익" 중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수익 배분의 기준에 의해 "쇼톡 회원"에게 지급되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⑩ "쇼톡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운영,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및 웹사이트 기반의 공간을 의미합니다. ⑪ "이용료"라 함은 "광고주"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대가로 "회사"에게 지급하는 요금을 의미합니다. ⑫ "제휴사"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의 영역을 확장하고 "회원"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이용의 편의를 향상하기 위해 계약을 체결하거나 제휴 협약을 맺은 외부 업체를 의미합니다. ⑬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여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광고주"와 "쇼톡 회원"을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 또는 연결 화면을 통해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 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에서 적용일자 7 일전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개정되는 경우 적용일자 30 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제 21 조에 따른 방법으로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회원"이 본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운영정책 ① "회사"는 약관을 적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과 약관에서 구체적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 또는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 "서비스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을 반드시 확인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운영정책"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연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③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적용 일자를 기준으로 1 주일 이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운영정책" 개정 내용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 2 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가. 약관에서 구체적으로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나. "회원"의 권리나 의무와 관련 없는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다. "운영정책"의 내용이 약관에서 정한 내용과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고 회원이 예측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라. "회사"가 충분한 기간을 두고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로 인해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④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운영정책", 이용안내,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 5조 쇼톡 회원 이용계약의 성립 ①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과 "회사" 사이의 이용계약은 "회원"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 약관에 동의하고 "쇼톡 사이트" 내 계정 등록을 신청한 후, "회사"는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회사"는 제 1 항과 같이 신청을 한 "회원"이 아래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승인을 거부할 수 있으며, 등록이 된 이후에도 아래 각호의 사유가 확인된 경우에는 승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이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광고주" 또는 "쇼톡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나.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예) 주민등록번호, 사업자 번호 등 다.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라.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마.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③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함은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제 6조 회원 계정에 대한 관리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 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 3 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회원"은 "회원" 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정보수정"에서 변경하거나 "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사"에게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④ 제 2 항 및 제 3 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 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 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가입 후 5 년 이상 서비스에 접속하지 않은 "회원"의 "아이디"를 포함한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와 내용은 관련 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 방침을 따릅니다. 제 8조 쇼톡 회원의 포인트 사용 및 유효기간 ① "포인트"의 사용 및 출금에 관련한 모든 사항은 "회사"의 "운영정책"을 따릅니다. ② "쇼톡 회원"의 포인트는 적립된 시점으로부터 1 년간 유효하며 그 이후 소멸됩니다. "쇼톡 회원"의 서비스 탈퇴 시 포인트는 즉시 소멸됩니다. ③ "포인트"의 사용과 출금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수료, 각종 세금 등은 "쇼톡 회원"의 부담으로 합니다. ④ "포인트"는 양도, 상속, 대여, 담보의 목적이 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예외로 합니다. ⑤ "제휴사"가 제공한 시스템에 의한 선불 전자 지급 수단 등으로 포인트를 충전 또는 출금할 경우, 해당 선불 전자 지급 수단의 사용에 관한 모든 사항은 "제휴사"의 "운영정책"을 따릅니다. ⑥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회사"는 "쇼톡 회원"이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에 대한 환급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인 사유 이외의 사유로 인해 "서비스" 전체 또는 일부를 종료할 시에는 사전에 이를 공지하여 "쇼톡 회원"이 "포인트"의 사용이나 출금의 조치를 취할 수 있게 합니다. 공지일로부터 종료일까지의 기간 내에 조치를 취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한 "쇼톡 회원"의 "포인트"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과 "약관"을 준수하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광고주" 및 "쇼톡 회원" 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수익 배분 기준에 따라 "수입"을 "쇼톡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장애, 통신 두절 또는 운영상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본 항에 따른 "서비스"제공 중단으로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전항의 경우 "회사"는 제 21 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련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아래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회원"가입을 신청하거나 "회원"정보 변경을 신청할 때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입력하는 행위 나. "회사"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다. "회사" 또는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라. "회사" 또는 제 3자를 가장 또는 사칭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마.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바. 수동과 자동을 불문하고 다양한 부정한 방법을 사용하여 광고를 게재. 홍보하여 "광고주"에게 손해를 주거나 자신 또는 제 3자에게 이익을 주는 행위 사. 수입을 일으키려는 목적으로 부정하거나 부적절한 방법으로 광고를 게재. 홍보하는 일체의 행위 아. 계정을 매매, 양도, 명의변경, 재판매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자. "서비스"이용 권한을 타인에게 공유, 제공, 양도, 중개, 재판매하는 행위 차. "회원"이 "회사"와 계약된 방법 이외의 부정한 수익을 추구하여 "광고주"와 "회사"에 고의적으로 손실을 입히는 행위 카. 기타 "서비스"의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모든 행위 ③ "회사"는 아래에 상황이 발생하면 "회원"의 개인정보 중 휴대폰 번호를 활용하여 회원에게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가. ②항에 해당하는 행위가 적발되었을 경우 나. "광고주"의 요청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빠르게 수정/삭제해야 하는 경우 제 11조 이용의 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관련 법령, "약관" 또는 운영정책을 위반하거나 기타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 제한, 계약의 직권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저작권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제 21 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를 하고 회원은 30 일 내에 소명의 기회를 부여 받습니다. ④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 제한 등에 대해 유선 연락, 이메일 등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2조 계약의 해지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로 요청하거나 직접 "쇼톡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용계약의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의 해지 신청 시 미지급 광고비, 환불금, 잔여 캐시 또는 미정산 "수입"이 있는 경우, "쇼톡 회원"은 "쇼톡 사이트" 내 "쇼톡 수익지급 정책"에 따라, "광고주"는 "광고 운영 정책"에 따라 정산 절차 완료 후 계약을 해지합니다. ② "약관"에 따라 계약이 직권 해지된 "회원" 또는 이용 제한 중 해지한 "회원"은 재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13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회원" 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민법 등 관련 법령이 규율하는 범위 내에서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② "회원"은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제 3 자가 "회사"를 상대로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하는 경우, 자신의 비용과 책임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배상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쇼톡 회원"의 등급이나 "포인트" 등의 손실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 중 또는 "서비스"의 일부 중단 시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⑥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기능이나 콘텐츠 이용, "서비스" 내 재화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4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인하여 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고, 본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가. 기간통신사업자, 본 "서비스"와 연관된 대행사, "제휴사"에 불가피한 "서비스" 제공 제한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등 제3자의 귀책사유 나. 설비의 보수 등 본 "서비스"와 관련한 유지 보수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다.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이용에 지장이 있는경우 라. 통제할 수 없 는기술적 장애 마.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전염병의 창궐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 사유 ② "회사"는 "광고주" 또는 "쇼톡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광고주"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제공한 신청 자료 및 자신의 웹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 자간에 본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5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①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전에 해당 내용을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버그나 오류 등의 수정이나 긴급 업데이트 등 부득이하게 변경할 필요가 있는 경우 또는 중대한 변경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관련 서비스 규제, 영업양도, 분할, 합병 등에 따른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현저한 수익 악화 등 경영상의 중대한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서비스"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중단일자 15 일 이전까지 중단일자, 중단 사유 등을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그 연결 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③ 제 2 항의 경우 "회사"는 "쇼톡 회원"이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에 대해 제 9 조 7 항에 따라 환급합니다. 제 16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휴대) 전화번호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하여 통지하는 경우 7 일 이상 "서비스"내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항에 따른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 1 항의 방법에 따라 정상적으로 발송하거나, 제 2 항의 방법에 따라 게시하는 경우 통지가 도달한 것으로 보며, "회사"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휴대) 전화번호 등이 사실과 다르거나 "회원"이 통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조 정보제공 및 광고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정보와 광고, "회사"가 주최하는 마케팅 이벤트나 영리 목적의 광고 등을 서비스 화면에 게시할 수 있으며, 우편과 유무선 매체, 전자우편, 문자 메시지(SMS, LMS, MMS), 애플리케이션 푸시, 카카오톡 등을 포함한 다양한 전자 통신 수단을 활용해 "회원" 또는 "광고주"에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나 "광고주"에게 제 1 항의 정보나 광고 등을 전자우편, 애플리케이션 푸시, 문자 메시지 등의 전자 통신 수단을 통하여 발송하는 경우 수신 동의 여부를 확인하며, 수신 동의한 "회원" 또는 "광고주"에 한하여 이를 발송합니다. ③ "회원"이나 "광고주"는 언제든지 광고가 포함된 전자우편, 문자 메시지 등의 수신을 거부할 수 있으며, "회사"는 수신 거부를 위한 방법 또는 기능을 "회원"이나 "광고주"에게 제공합니다. 제 18조 권리의 귀속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작성한 콘텐츠 등에 대한 일체의 권리는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각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제 19조 양도 및 권한 위임 금지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본 약관상의 권리 또는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 3 자에게 양도, 위임하거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0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이 개정 약관은 2025년 6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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